안녕하세요. 연휴는 잘 보내고 출근하셨을까요? 연휴가 하루하루 지나갈 땐 굉장히 긴 거 같았는데 막상 지나가니 또 굉장히 짧게만 느껴집니다. 그래도 이번 주 3일만 출근하면 다시 3일 연휴가 있으니 다 같이 파이팅 해봅시다. 연휴 동안 빗썸을 꾸준히 들여다본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추석 연휴 동안 베라시티 코인이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오늘은 이 베라시티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베라시티 코인(VRA) 어떤 코인일까
베라시티 코인 설명에 앞서, 여러분들은 평소 동영상 시청을 즐겨하시고 계시나요? 요즘은 연령에 상관없이 다들 유튜브, OTT 등을 시청하며 굉장히 많은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저 또한 취침 전이나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에서 많이 시청하는 편인데 저는 평소 게임이나 낚시 쪽에 취미가 있어 그쪽으로 자주 영상을 시청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베라시티 코인 역시 이러한 동영상과 관련된 암호화폐입니다. 베라시티는 블록체인을 이용한 시청자 보상형 동영상 플랫폼으로 광고주가 지급한 광고비의 일부를 광고를 본 시청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시청자에게 보상을 제공합니다. 블록체인과 뷰 검증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신뢰도 높은 광고 효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동영상 콘텐츠 시장과 E스포츠 시장은 점점 영향력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방영되는 E 스포츠는 동영상 엔터테인먼트의 역할이 커서 동영상 시장과 E 스포츠 시장의 기술력을 융합한 사업도 점점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같은 흐름에서 베라시티는 E 스포츠를 포함한 각종 엔터테인먼트 관련 콘텐츠를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본 사용자에게는 보상으로 베라시티 코인이 지급됩니다. 사용자는 보상으로 지급받은 베라시티를 각종 콘텐츠 참여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베라시티가 제공하는 콘텐츠의 사용자 참여도를 높이고 동시에 베라시티의 화폐 활용도를 확보해 가치를 상승시킵니다. 베라시티를 통해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주는 블록체인 빅데이터를 이용해 잠재 고객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광고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베라시티의 2023년 3분기, 4분기 로드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분기 로드맵으로는 VeraView – Brightcove가 아닌 퍼블리셔를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통합 옵션 개발, Veraviews – 청구 및 회계, 결제 내역 추가, VeraWallet – 유럽 VeraCard 사용 가능, VeraWallet – 알림 업데이트 이메일 및 VeraWallet입니다. 4분기에는 VeraWallet의 주요 UX 및 UI 개선과, VeraWallet – Transak 통합 개선 및 자동화, VeraViews – 퍼블리셔를 광고하는 것과 관련성 관리 – 오디언스 블랙리스트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베라시티 코인(VRA) 최근 시세 및 전망
29일 시가는 5.224원 이였으나, 오늘 거래되고 있는 금액은 8.725원으로 50%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평소 거래량이 거의 없는 암호화폐인지라 지금과 같은 고점에 물리게 된다면 익절 하는 날이 쉽게 찾아올 거 같지는 않습니다. 베라시티 코인의 시가총액은 890억 원 정도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306위입니다. 총공급량은 100,249,906,818 VRA이며 순환 공급량은 10,249,906,818 VRA입니다.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는 약 48곳이 있으며 가장 많은 거래가 이루어지는 거래소는 쿠코인으로 50%의 거래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베라시티 코인에 투자하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워낙 거래량이 저조하고 시가총액도 가벼운 코인인지라 많은 위험이 따르는 종목입니다. 또한 이미 많은 상승 반영이 된 시점이기 때문에 지금 들어가는 것은 더더욱 추천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