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2024년 1월의 마지막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근데 월요일부터 비트코인 하락이 다시 시작되었는데요. 난주부터 저는 개인적인 견해로 비트코인 37K까지는 충분히 조정이 오고 예전처럼 한 번에 급락하는 모습이 아닌 천천히 개미들 말려버리는 그런 식으로 슬로 하락장이 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아무튼 저는 그때가 오면 풀매수를 하도록 하고 이번 포스팅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르는 네모 코인 XEM 급등 이유와 시세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넴 코인(XEM)이란?
넴은 암호화폐가 아닌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XEM이라는 기본 통화 토큰을 사용합니다. 단순한 암호화폐가 아닌 플랫폼으로서 결제, 메시징, 자산 생성, 네이밍 시스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넴은 P2P 플랫폼으로, 넴의 고유 기능인 중요도 증명(POI)은 낮은 진입 장벽으로 채굴을 가능하게 하고 안정성과 효율성을 강조합니다. 또한, 넴은 암호화된 메시징, 다중 서명 설루션, 자산 기능, 네이밍 서비스 등을 통해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넴은 풍부한 기능과 안정성을 통해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조직화된 ID 시스템: XEM은 네임스페이스를 통합하여 사용자 계정 및 모자이크에 대한 구조화된 이름 지정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조직이 NEM 블록체인에서 인식 가능하고 브랜드화된 존재감을 만들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합니다.
넴코인 XEM 시세 및 거래소
넴코인은 굉장히 관심을 못 받는 클래식한 코인중 하나지만 주봉상 작년 7월에 한번 거래량이 터져주면서 60일선 근처까지 올랐다가 다시 하락하면서 바닥을 다졌는데요. 그러고 나서 10월부터 오르기 시작해 60일선 위로 바닥가가 올라와줬습니다. RSI와 거래량이 올라가고 지난주 크게 거래량이 오르고 가격상승하면서 현재 120일선 근처까지 3주 연속 양봉을 띄우면 오르고 있습니다. 넴 코인은 일본에서 출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본도 워낙 재테크에 보수적이고 세금도 세기 때문에 오히려 국내가 더 인기 많은 듯합니다. 일봉으로는 120일선을 지지받으며 가격이 올라줬고 최근 저점대비 고점 60%가 넘게 올랐습니다. RSI도 정점을 찍어 보이고 비트코인이 하락 중이라 단기 고점으로 보고 투자에 유의를 해야겠습니다. 피보나치 되돌림에 의해 52원까지 조정이 열려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넴 코인은 클래식한 암호화폐 역사에서 꽤나 오래된 코인 중 하나로 지금까지 살아있지만 별다른 소식은 들려오지 않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업비트 70% 정도로 국내 김치투자자들의 비중이 가장 높고 바이낸스도 상장되어 있지만 명목상으로 있으며 시가총액도 최근 업비트 견인 메타인 수이, 세이, 미나 보다 낮은 5600억 정도로 가볍지는 않지만 연식에 비해 많이 부족합니다.
넴코인 전망
넴코인은 현재 공식 트위터에 작년 9월 글을 끝으로 아무런 소식이 없는 상태입니다. 이번 상승도 국내 세력이 견인하는 상승이 아닐까 싶고요. 따라서 전망이나 프로젝트의 유망함을 보고 투자하기는 리스크가 크다 보고 있고 지금 가격대도 단기 고점으로 보여서 이 정도로 알아보면 될 듯합니다.